최은별 후원자님 감사합니다

최은별님의 후원이야기


 

다름이 아니라 금일 감사합니다 페이지 관련 이메일을 받고, 다른 후원자 분들과 공유하고자 하는 것은 아니지만 재단 분들께 공유드리고 싶어 이메일 드립니다.

저는 약 13-14 년 전 고등학생 때 우연한 기회에 제인구달 박사님 강연을 듣고 동물행동학, 생태학, 자연.. 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 그 당시 통역을 진행해 주셨던 최재천 교수님의 저서도 읽어보고.. 교수님께서 하시던 연구 분야에도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.

잘 기억은 나지 않지만 어떠한 경로를 통해서 제가 다니던 학교에서 교수님과 김산하 박사님과 또 다른 박사님(그 당시에는 박사과정 학생이셨던 것 같기도 합니다)을 모시고 강연도 듣고, 세계 평화의 날 행사로 평화의 비둘기 날리기 행사를 하기도 했습니다.그 날이 자세하게 기억나지는 않지만 제 고등학교 생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 중 하나입니다 🙂

이후 생태학에 관심을 갖고 관련 전공으로 진학하고자 하였으나, 이런 저런 사정으로 지금은 다른 분야에서 일을 하고 있네요^^;

아무튼 그런 인연으로 그 이후로도 최재천 교수님과 김산하 박사님께서 하시는 일에 관심을 갖고 있다가 생명다양성재단이 꾸려지게 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후원을 시작하게 된 것이 저의 사연인데요..

평화의 날 행사 하던날 필름 카메라로 사진을 찍었는데, 이번 기회에 공유드리고 싶어 쓸데없이 긴 내용과 함께 사진을 보내드립니다. 

당시 학생이라 돈이 없어 인화는 하지 않고 필름만 스캔해두었는데요, 최재천 교수님과 김산하 박사님 모습만 담긴 부분만 잘라서 보내드려요. 이참에 필름을 찾아서 인화도 해 보아야겠네요..^^;

(예전부터 전해드리고 싶은 마음이 있었는데 전해드린 적이 있는지 없는지…. 이제는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..)


최은별님께서 후원해주신 후원금은 야생동물의 연구 및 보전과 생명다양성 의식확산을 위해 귀하고 투명하게 사용하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.